강북1호점키움센터

다양한 문화 이해의시간_중국문화 알기

by 사)희망둥지나욧 posted Nov 16,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다양한 문화의 이해_쏭.jpg

 

다양한 문화이해 교육_쏭-001 (1).jpg

 

안녕하세요. 강북구 1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입니다.

 

거리의 낙엽들이 밝으니 가을이 온 것이 실감이 납니다. 요즘 일교차가 많이 심해졌습니다.
환절기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따뜻하게 입으시고 건강에 유의하세요.

 

키움센터에서는 "강북구 다문화 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다문화 이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다양한 다문화 이해 교육」은 다양한 국가들의 전통과 문화를 배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키움센터 친구들은 여러 국가들 중 우리나라의 이웃인 "중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제 중국에 거주하고 계신 선생님께서 직접 중국에 대한 전통과 의상, 문화를 설명 해 주셔서 더 실감 나고 뜻 깊은 수업에 참여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수업이 재미있는지 선생님의 설명에 귀 기울이면서, 선생님께서 중간중간에 하신 질문에 대하여 대부분의 친구가
손들며 열심히 참여하였습니다.


중국어로 인사하는 법을 배우며, 중국의 전통의상인 치파오를 보는데 아이들이 신기한지 계속 쳐다보고, 영상으로 중국의
유명한 경극인 '패왕별희'를 보여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패왕별희'에 나왔던 가면을 자신만의 가면으로 만들어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조커모양, 꽃 모양, 고양이 가면 등 재미있는 가면을 만들었으며, 다 만든 가면을 화면에 계신 선생님께 보여드리며 자랑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한참 웃었답니다.

 

수업이 끝난 후에도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가면을 쓰며 자객 놀이, 가면 놀이 하며 즐겁게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비록, 비대면으로 진행된 수업이었지만 수업의 열기는 대면 수업 못지않게 적극적으로 참여했답니다^^

 

마지막 차시로,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 때에는 우리 아이들의 중국문화에 대하여 많이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