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1호점키움센터

추억 맞이 송편 빚기

by 희망둥지나욧 posted Oct 03,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9221db7e85d208d508cdb377eebda2e.jpg

 

eea2b7e0f2eff53ba5051d6ad40e0e01.jpg

 

 

 

안녕하세요. 강북구 1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입니다.

 

민족 대명절 추석이 찾아왔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행복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 잘 보내셨나요?

 

지난주 키움센터에서는 추석 명절 맞이하여 아이들과 함께 추석 대표 음식인 '송편'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알록달록한 반죽을 떼어 안에 고소한 깨를 넣으며 보름달처럼 둥근 송편, 반달 모양 송편, 다양한 모양 지닌 송편까지
각자의 개성을 담아 송편을 빚는 아이들의 모습이 어여쁘게 보였답니다.

 

아이들은 오랜만에 송편을 만들어 본다며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웠습니다.

 

다 만든 송편을 선생님들께 자랑하며 하나씩 모양을 설명해주는 아이, 찜통에 들어간 송편을 바라보며 자신의 송편이 다 완성될 때까지 기다리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자신의 작품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귀엽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기특하기도 했답니다.

 

송편을 만들면서 참 인상적이고 감동적인 장면이 있었습니다. 한 아이가 송편을 만들면서 개수를 세고 있길래 나중에 물어보니

부모님, 동생,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드리려고 했는데 개수가 두 개가 부족했다고 그런데 자신과 동생을 빼고 나니

부모님과 할머니, 할아버지가 드실 수 있어서 좋다는 말하는 모습에 가족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엿 볼 수 있었습니다.

 

센터에서 준비한 예쁜 도시락통에 담아간 송편을 받아보신 부모님들께서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연락을 해 오셨을 때에는 뿌듯한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번 명절에는 모든 가족분을 다 만날 뵐 수는 없었겠지만, 마음이 따뜻한 명절이 되셨기를 바라며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